아이폰15 프로맥스

아이폰 15 관련 소식

아이폰 15에서는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고 드디어 USB-C 타입 포트가 탑재되어 C타입 충전기로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 15 프로가 아닌 일반 모델에는 예전 라이트닝 포트의 충전 속도인 USB 2.0 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듬해와 출시한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일반 라인업과 프로이번 제품의 급나누기를 가장 크게 보여주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올해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일반 라인업에도 기본으로 장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기존 상단의 카메라 부분의 노치 모양은 이제 없어질 것으로 관망되고 전 모델 모두 알약 방식의 펀치홀 형태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에는 매너모드 및 음량 조절을 위한 물리적인 버튼이 있었는데 아이폰 15 프로 제품에서는 이런 부분이 모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심플한 터치의 진동을 통해 버튼이 실행되는 느낌을 주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15 가격

이듬해와 아이폰 14는 가격 동결이었습니다. 따라서 금번 아이폰 15도 북미 비용은 동결될 가능성이 크며 따라서 판매 개시일 당시 9월 미국 환률에 따라 비용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견됩니다. 금번 기기을 유추하고 있는 가격은 10만원이 추가된 135만원 기준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지만 아이폰 15 Pro 디바이스의 경우 10만원 이상의 비용이 증가될 것 이라는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삼성전자도 금번 갤럭시 S23을 런칭했지만 인플레이션을 버티지 못하고 약 15만원 비용 증가가 있었습니다. 아이폰 15 또한 가격을 올리지 않고 고수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렇게 되면 아이폰 15 가격대는 135만원부터 시작하고 최고 예상 금액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 1TB로 265만원으로 예측됩니다.

아이폰 15 지원 모델

한국 시간 6월 8일 새벽2시에 시작한 WWDC 2021에서 iOS 15 업데이트 지원 모델 리스트가 브리핑되었습니다. iOS 14가 설치된 아이폰과 iPadOS 14이 설치된 아이패드는 iOS 15와 iPadOS 15 업데이트를 지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를 받지 못할 것으로 관망되던 모델들의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iOS 15 업데이트 지원 모델에서 제외될 것으로 예견되던 A10를 장착한 아이폰 SE,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패드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2는 1년 더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가 2015년 9월에 공개된 것을 고려하면 2022년 9월까지 업데이트를 지원받게 되어 무려 7년간 업데이트를 받는 아이폰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아이폰 15 모양 유출을 살펴보면 아이폰 11 프로맥스의 구부러진 모양을 되살릴 것으로 구부러진됩니다. 애플은 최신 아이폰의 화면과 엣지가 평평하지만 얇고 곡면 베젤을 만들것이라고 곡면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도 새로운 디자인에 맞게 약간 기울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모든 라인업은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알약모양 펀치홀이 전체 모델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모든 아이폰 15가 노치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15의 액정 디자인에 대한 트위터에서는 화면는 평평하게 유지되지만 곡선의 베젤을 가질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시리즈의 화면 크기는 아이폰 14와 같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새로운 액션 버튼

아이폰 15 프로에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생길 것으로 전망되며, 추가 태픽 엔진 진동 모터를 사용해 버튼에 대한 피드백이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디자인의 이점은 외부 요소에 노출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적으며, 잠정적으로 내구성이 높은 아이폰을 만들게 된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기기에 모두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액션 버튼이 구성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액션 버튼은 유저 지정이 가능하고 음소거 버튼의 2배 크기가 될 것이라고 관망합니다.

아이폰 15 USB-C

아이폰15 시리즈가 마침내 USB-C 충전단자를 탑제한다는 점입니다. 현실화 된다면 경쟁사인 삼성전자 갤럭시S 충전기 등과 호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이듬해 10월 유럽연합(EU)가 27개 회원국에서 휴대형 디바이스 충전 단자를 USB-C로 단일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데 따른 대책으로 보입니다. 해당 법안은 오는 2024년부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형 모델에 의무적으로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탑재하는 게 핵심입니다. 애플은 2012년 판매 개시한 아이폰5부터 독자 규격인 라이트닝을 고수해왔으나, 전체 매출에서 유럽 점유율이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해 라이트닝 단자를 USB-C로 교체하는 데 속도를 더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아이폰 15 스팩

아이폰15 프로에는 새로운 햅틱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 볼륨 버튼과 음소거 버튼도 향상 되는데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쭉한 하나의 버튼으로 대체될 예정이며, 무음 스위치도 방향을 전환하는 방법이 아닌 ‘누르는’ 형태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폰15 프로가 새로운 딥 레드 색을 추가할 것으로 얘상되고 있습니다. 이 색깔은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골드 색깔과 함께 기존 딥 퍼플 색상을 바꾸게 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쭉한 하나의 버튼이 위치해 이용자가 누르는 위치에 따라 볼륨을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매너모드 스위치는 방향을 전환하는 형태이 아닌 ‘누르는’ 형식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견된다.

아이폰 15 베터리

올 가을 판매 개시되는 아이폰15 프로 디바이스에는 새로운 초저전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구성해 디바이스 전원이 꺼져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돼 있어도 버튼이 가동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휴대전화가 꺼져 있어도 어느정도 시간 동안 애플페이를 사용하거나,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 디바이스위치를 찾을수 있는 등 일부 작업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탑재되는 칩은 휴대폰이가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에도 새로워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전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애플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